News

News

프로보크미디어 선정 국내 PR 에이전시 중 '성장률 1위'

2024.06.05

AI 마케팅 혁신으로 디지털 딥택트를 선도하는 종합 커뮤니케이션 기업 ㈜ 함샤우트 글로벌이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대표이사 김재희)은 전세계적으로 PR 분야 최고 권위 기관인 '프로보크 미디어(PRovoke Media)'가 발표한 ‘2024 글로벌 TOP 250 PR 에이전시’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아시아 지역 'FAST MOVERS'로 선정, 국내 PR 에이전시 중 성장률 1위를 차지했다.


프로보크 미디어는 매년 글로벌 PR 에이전시의 매출, 규모, 성장률 등을 기반으로 다양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글로벌 PR 에이전시 랭킹 TOP 250' 내에서 지난해 대비 30계단 상승한 171위를 기록했다. 순위권에 포함된 대부분의 한국 PR 에이전시의 순위가 지난해 대비 하향세인데 반해 함샤우트 글로벌은 순위가 대폭 상승하며 주목을 받았다. 또한, TOP 250에 포함된 한국의 7개 기업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집계일 기준 함샤우트 글로벌의 전년대비 성장률은 37.7%로 국내 기업 평균 성장률(7개 기업 기준, 10.75%)보다 약 3배 이상 높다.


김재희 함샤우트 글로벌 대표이사는 “함샤우트 글로벌의 독보적인 성장은 우리의 혁신적 기획력과 뛰어난 전문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증명한다. 특히 급격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AI를 활용한 디지털 딥택트 전략을 통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며 "앞으로도 우리는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PR 업계에서 선두 자리를 더욱 견고히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PR과 마케팅 분야에서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자체 AI 연구소를 신설해 생성형 AI에 대한 인식 조사를 진행함은 물론, 국내 PR & 마케팅 종사자들이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생성형 AI 정보를 담은 ‘PR & 마케팅 생성형 AI 지형도 1.0’을 공개해 업계 내 AI 활용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함샤우트 글로벌은 지난해 자사의 크리에이티브 본부에서 제작한 유튜브 영상 시리즈 ‘마케팅에서 주목해야 할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챗GPT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심도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 영상 시리즈를 통해 AI 시대에 마케터들이 실질적으로 고려해야 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누적 약 20만 뷰를 기록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올해 5월부터 마케터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성형 AI 활용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유튜브 영상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